#만성피로 #이유없는피로 #브레인포그 #번아웃증후군 #스트레스피로 #자율신경실조 #뇌과학 #심리학 #정신적피로 #피로회복 #건강정보 #웰빙라이프 #중년건강 #회복의시간 #마음건강1 [심리 & 과학] 병원에서는 정상이라는데… 왜 인간은 설명되지 않는 피로를 느끼게 될까 [서론] 병원에서는 정상이라는데 왜 나는 계속 힘든 걸까안녕하세요. Honeypig66입니다.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순간을 경험합니다. 밤새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몸이 무겁고, 특별히 무리한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쉽게 지치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마치 며칠 동안 밤을 새운 사람처럼 피곤한 날들 말입니다.처음에는 단순히 피곤한가 보다 생각합니다. 며칠 쉬면 괜찮아질 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 피로는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며칠이 지나고, 몇 주가 지나고, 어떤 경우에는 몇 달이 지나도 몸은 예전 같지 않습니다.그래서 병원을 찾게 됩니다. 혈액검사를 해 보고, CT를 찍어 보며, MRI도 촬영해 봅니다. 그러나 돌아오는 답변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특별한 이상은 없습.. 2026. 6. 5. 이전 1 다음